한뷰전, 성적 반영없는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신입생 선발

한뷰전, 성적 반영없는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신입생 선발

기사승인 2020-08-27 09:31:57
사진=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이하 한뷰전)가 내신, 수능점수 반영없는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입학사정관 전형이란 기존 내신과 수능으로 학생을 평가해오던 전형제도를 벗어나 학생의 잠재력, 의지, 가능성 등을 전문 입학사정관의 면접을 통해 평가해 선발하는 전형이다. 

내신 수능점수를 반영하지 않고 직업 적합도를 판단하는 적성검사 20%와 전문 입학사정관의 면접 80%를 통해 선발하고 있어 평소 낮은 점수 때문에 진학을 고민하고 있는 뷰티학과 지원 예정자들에게 고른 기회가 돌아갈 것으로 보인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미용대학교 진학에 관심 있는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고졸 자격 검정고시 합격자, 해외 고등학교 졸업자 등 고등학교 졸업 이상 자격을 가졌다면 누구나 부담 없이 지원할 수 있다. 

한뷰전은 1989년 개교한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뷰티미용 단일특성화 미용학교로 뷰티과 학위과정으로 2년제 뷰티크리에이터과정과, 2년제 뷰티디자인과정, 4년제 글로벌뷰티미용학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졸업시 미용대학교와 동일한 학력을 인정받으며 종합미용사 면허증 발급까지 받을 수 있다.

2년제 뷰티디자인과정의 경우 헤어디자인전공, 미디어메이크업전공, 호텔스킨케어전공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전공별 수업의 비중을 높여 현장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뷰티크리에이터과정은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학과 정규수업을 바탕으로 영상콘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며 영상제작물을 만들 수 있도록 영상기획, 편집, 제작까지 뷰티크리에이터로써 활동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과정으로 알려졌다.

4년제 글로벌뷰티미용학과정은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과, 피부미용과, 네일아트과 등 각 뷰티학과 정규교과목을 전반적으로 배울 수 있으며,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중국어, 일본어, 영어 등 어학교육과 함께 경영, 마케팅 등 실무경영자로써 능력도 키울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졸업 후 대학원진학, 창업 등 다양한 진로선택이 가능하다.

한뷰전 입학처 관계자는 “뷰티과대학 진학을 생각한 수험생들이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과, 네일아트학과 등이 개설되어 있는 미용대학교를 알아보다가 미용전문학교에서 동일한 학력인정과 실습위주 교육을 하고 있는 것을 알고 지원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며 “본교는 수능성적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는 입학사정관제 전형을 실시하고 있어 뷰티학과 수험생들의 입시 부담이 줄어들었기에 많은 학생들이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입학상담 및 21학번 신입생모집 원서접수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