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온라인’ 대학리크루트 투어 추진…50개사 참여

대구시, ‘온라인’ 대학리크루트 투어 추진…50개사 참여

기사승인 2020-08-31 15:55:07
▲대구시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시는 다음달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청년들에게 지역 우수기업을 홍보하고 취업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2020 온라인 대학리크루트 투어’를 개최한다.

31일 대구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지역의 7개 대학을 방문하는 리크루트 투어를 진행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추진한다.

투어는 우수 공공기관과 기업을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기업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온라인 기업탐방, 기업의 인사담당자를 만나 면접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비대면 모의면접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이 익숙하지 않은 청년 구직자들도 ‘지역 7개 대학 취업지원팀’과 ‘계명대 대학창조일자리센터’ 등의 협조를 통해 원활한 온라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행사 일정, 상담예약 등 리크루트 투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리쿠르트 투어 홈페이지 또는 대구상공회의소 통상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태운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은 “리크루트 투어가 코로나 사태로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청년 구직자에게 작은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며 “기업의 다양한 정보 제공으로 지역 기업에 대한 인식을 전환해 청년들이 지역의 우수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