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부는 지난 27일 (사)한국스페셜티커피협회(회장 강준권)와 커피교육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부는 호텔관광경영학과, 조리서비스경영학과, 바리스타 소믈리에학과로 커피분야의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해 (사)한국스페셜티커피협회(SCAK)와 커피교육 업무협약을 통해 커피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상호협력을 강화한다.
사단법인 한국스페셜티커피협회는 커피와 관련된 직무능력을 높이고, 전문가의 노하우를 제공함으로써 커피수입, 생두감별사, 로스터, 바리스타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실무교육, 커피산지방문, 현장실습등 교육 지원하여 함께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 한숙영 학부장은 “이번 MOU 체결로, 커피전문가를 초빙해 실습특강을 운영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부의 학생들이 커피 전문가로 자기개발 역량과 직무능력을 강화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부는 국가지원 인턴십 제도인 글로벌대학현장학습, 한미대학생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지원한다.
또한 재학생은 커피관련 자격증으로 바리스타, 커피로스팅마스터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외에 와인, 전통주 소믈리에, 사케에 대한 자격증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하반기에 2021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