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2020 온라인 산림치유 박람회’ 개최.. 6일부터 이틀간

경북도, ‘2020 온라인 산림치유 박람회’ 개최.. 6일부터 이틀간

기사승인 2020-10-06 10:36:42
▲경북도 제공.

[안동=쿠키뉴스] 노재현 기자 =경북도는 ‘2020 온라인 산림치유 박람회’를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유튜브 방송과 홈페이지(www.2020forest.co.kr)를 통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한 위로와 치유’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새로운 일상을 맞이해야 하는 시대 흐름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나타나는 사회적 우울감을 해소할 수 있는 산림치유의 기능과 다양한 힐링 콘텐츠를 알리자는 취지다. 

프로그램은 △포스트 코로나 모두를 위한 새로운 세상 △이제는 사회적 힐링이 필요한 때 △고도원과 함께하는 산림치유 산책 △다함께 만들어 보는 백두대간 힐링푸드 △위로와 치유의 힐링 토크쇼 등 5개의 콘텐츠로 이뤄진다. 

‘포스트코로나, 모두를 위한 새로운 세상’은 응급의학 전문의 곽경훈, 소통전문강사 김창옥, 시사평론가 최영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광호 이사장 등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코로나블루에 대한 진단과 앞으로의 일상을 예견하고 대응하는 대담 프로그램이다. 

‘이제는 사회적 힐링이 필요한 때’는 가수 소향, MC 박수홍, 소통전문가 김미경 등이 참석해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하고 치유의 메시지를 전하는 힐링 토크쇼로 펼쳐진다.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위로와 치유의 힐링 토크쇼, 산림치유’는 가수 조영남, 배우 김규리, 테너 임철호 등이 참여해 사회적 힐링의 필요성과 정책적 지원 방안,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밖에 배우 김규리, 여행작가 이상은이 백두대간의 힐링콘텐츠를 소개하는 ‘산림치유 산책’과 이원일 셰프와 함께하는 ‘백두대간 힐링푸드’ 요리체험 프로그램도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다.  

최대진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온라인 산림치유박람회가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하고 치유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산림치유원은 국민건강 증진과 산림치유 산업화 기반마련 및 백두대간지역의 균형발전 모델 제시를 위해 소백산 옥녀봉 일원에 조성됐다.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