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건강검진센터 개소 ‘5대 암 검진’ 시작

청양군, 건강검진센터 개소 ‘5대 암 검진’ 시작

기사승인 2020-10-20 22:58:19
▲ 청양군 건강검진센터 개소식 장면.(1)

▲ 청양군 건강검진센터(2)

▲청양군 건강검진센터(3)

[청양=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20일 질 높은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청양보건의료원 건강검진센터 문을 열고 국가 5대 암 검진에 들어갔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돈곤 군수, 최의환 군의회의장, 김명숙 충남도의원, 정희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청양출장소장 등이 참석했다.

건강검진센터는 신체 계측실, 초음파실, 내시경실, 유방 촬영실 등 각종 시설을 갖춰 원스톱 검진이 가능하다.

일반 검진은 언제나 받을 수 있고 암 검진은 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암 검진 예약은 전화(940-4903~5) 또는 방문을 통해 할 수 있다.

올해 암 검진 대상자는 짝수 해 출생자로 ▲위암 만40세 이상 ▲유방암(여성) 만40세 이상 ▲자궁경부암(여성) 만20세 이상 ▲간암(발생 고위험군) 만40세 이상이다. 대장암은 만50세 이상 주민이 매년 받을 수 있다.

군은 검진 비율을 높이기 위해 미수검자를 대상으로 1대1 전화상담, 안내문자 발송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김돈곤 군수는 “이제 우리 지역에서도 국가 5대 암 검진을 받을 수 있게 됨으로써 시간과 비용 부담을 크게 줄이게 됐다”면서 “적극적인 검진을 통해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면서 건강생활을 영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