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유구도서관, 어르신 '2020년 실버 온라인(줌)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공주 유구도서관, 어르신 '2020년 실버 온라인(줌)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석송초는 6학년 ‘1박 2일 졸업 야영’ 실시

기사승인 2020-10-21 18:50:23
▲ 유구도서관 2020 실버 온라인(줌)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 모습.

[공주=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유구도서관(관장 이정숙)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친 어르신, 지역주민을 위해 2020년 실버 온라인(줌) 평생교육 프로그램 5강좌를 운영 중이다.

운영강좌는 어르신·성인을 대상으로 △잘 먹고 잘 사는 힐링교실 △아이에게 들려주는 재미있는 책 놀이 △알파벳부터 배우는 기초 영어 △인생 후반전에 만나는 영화와 역사 이야기 △뒤집어 읽어보는 고전 이야기 5강좌에 개인 및 단체(기관)에서 155명이 참여하고 있다.

10월 - 12. 18일(금)까지 강좌당 총 10회씩 운영된다. 강의는 실시간 화상 수업 도구인 줌(Zoom)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강의를 듣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PC로 접속하면 된다.

잘 먹고 잘 사는 힐링교실 강의에 참여하는 공주평안요양센터 윤영순 어르신은 “건강박수체조도 배우고 치매예방을 위한 생활습관도 알려줘 좋다. 매주 요양센터에 와서 강의를 듣는 시간이 기다려진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정숙 관장은“사회적 거리 두기로 많은 분들이 느끼는 답답함과 스트레스를 온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해소하고,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사회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다양한 문화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실버 온라인(줌) 프로그램에 대한 개인 또는 단체 참여나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 041-841-1196로 하면된다.

▲공주 석송초 6학년  '1박2일 졸업 야영'  모습.

또한, 석송초등학교(교장 박돈서) 6학년 학생들은 지난 16~17일 이틀간 ‘1박 2일 졸업 야영’을 실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체험 기회가 부족했던 6학년 학생들에게 졸업을 앞두고 친구들과의 소중한 추억을 공유하고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해 협동심, 봉사정신, 질서의식 및 공동체의식을 함양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학교에서 뒤뜰야영 형태로 진행하게 됐다.

학부모의 동의와 방역 지침을 철저히 지키며 교육활동을 하도록 사전에 안내된 가운데 박돈서 교장의 개영식과 함께 시작했다.

1일차에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게 줌(ZOOM) 프로그램과 태블릿PC를 이용한 런닝맨 게임, 스마트폰과 헤드셋을 이용한 고요속의 외침 게임, 드론 교육 및 체험, 바베큐 치킨 파티, 함께 즐기는 공포영화 시청, 취침 순으로 진행됐고, 2일차에는 기상 체조를 시작으로 친구들과 함께 아침식사를 하고, 공예 체험을 하며 야영을 마무리했다.

행사에 참여한 6학년 김설아 학생은 “학교에서의 1박 2일 야영으로 초등학교 시절의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돈서 교장은 “야영활동을 통해 친구와 소통의 시간을 갖고, 친구 간의 정을 돈돈히 하며 공동체 생활에서 단결력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학교를 더욱 사랑할 수 있는 애교심 향상 기회 제공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