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을 달리다’ 대구마스터즈육상경기대회 개최

‘가을을 달리다’ 대구마스터즈육상경기대회 개최

기사승인 2020-10-27 14:47:57
▲지난 2018년 열린 대구마스터즈육상경기대회. 대구시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시체육회와 대구육상연맹이 주관하는 ‘2020대구마스터즈육상경기대회’가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위드 코로나 맞춤형 대회로 열린다.

올해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육상진흥센터에서 하루동안 실내대회로 진행하던 기존 방식과 달리 대구스타디움으로 장소를 변경해 실외대회로 개최된다.

대회는 주말(토.일)을 활용해 총 6일간 열리며, 밀집도 최소화를 위해 일자별‧시간대별 참가인원을 분산해 진행된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경기종목은 트랙경기 2종목, 필드경기 4종목, 로드경기 1종목(건강달리기 4km)으로 구성돼 있다. 1인이 전 종목에 참가하거나, 일부 종목 참가도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대회 종료일까지 대구육상연맹 홈페이지 또는 현장에서 접수할 수 있다.

참가비는 트랙.필드 1만원, 건강달리기 1만원으로, 참가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대회 참가 요강은 대구육상연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대회가 코로나19로 움츠려 있던 시민들과 육상 동호인에게 시원한 질주의 즐거움을 다시 돌려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철저한 모니터링과 피드백을 통해 향후 추진할 체육대회와 행사를 정상 개최할 수 있도록 빈틈없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