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립 범어·고산도서관, 전국 우수도서관 선정 

수성구립 범어·고산도서관, 전국 우수도서관 선정 

‘2020 전국 도서관운영’ 평가서 2관 수상

기사승인 2020-11-02 18:10:39
▲ 대구 수성구립 범어도서관과 고산도서관이 전국도서관 운영평가에서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됐다. 수성구청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수성구립 범어도서관과 고산도서관이 2020 전국도서관 운영평가에서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전국도서관 운영평가에서 같은 해에 한 지자체 내 2개 도서관이 동시에 수상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전국도서관 운영평가는 도서관 현장을 진단·분석해 효과적인 도서관 정책 수립과 도서관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교육부, 국방부, 법무부 협조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올해 총 2309개 도서관이 참여, 55개 도서관이 수상했다.  

수성구립 범어도서관은 도서관 운영 총점 부문, 고산도서관은 우수사례 부문에서 각각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과 더불어 우수도서관 현판, 포상금 및 국내연수가 부상으로 주어진다. 

수성구립 대표도서관으로 대구시 공공도서관 가운데 가장 많은 이용자수를 자랑하는 범어도서관은 시설환경, 정보자원, 인적자원, 도서관 경영, 서비스 전반의 영역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고산도서관은 메이커스페이스 프로그램과 찾아가는 독서치유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