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전 부서 친절 릴레이 운동' 전개

부여군, '전 부서 친절 릴레이 운동' 전개

기사승인 2020-11-11 18:49:53
▲부여군 시민봉사실 친절릴레이 장면.

▲부여 석성면 친절릴레이 장면.

[부여=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군민과 공감하는 친절행정 구현을 위해 ‘미소가득 친절부여!’를 목표로 다양한 친절행정 서비스 운동을 추진 중인 가운데, 자체 시책인 ‘전 부서 친절 릴레이’가 직원들의 호응을 얻으며 본청 및 전 읍・면 행정복지센터 친절도 향상에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시행 중인 전 부서 친절 릴레이는 각 부서별, 읍・면별로 개성 만점의 친절 릴레이 콘텐츠를 공유하여 친절 마인드 제고와 밝고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며 친절 민원응대가 자연스럽게 표출되는 생활화된 친절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큰 동력을 제공하고 있다.

친절행정 실천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전 부서 친절 릴레이는 부서별로 친절 실천 내역이나 친절 만족도 제고를 위한 아이디어 등을 웹툰이나 동영상 등의 형식을 빌려 각각 자체적으로 제작하고 있다. 매주 수요일 내부행정망에 게시하여 각 부서와 읍・면별 친절 우수 사례를 홍보하거나 친절을 다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부여군청 시민봉사실에서는 한 편의 드라마로 ‘친절의 나비효과’라는 주제로 직원들이 명연기를 펼치며 친절 릴레이를 진행했고, 웹툰 형식으로 보여준 도시건축과, 영화를 패러디한 동영상으로 큰 호응을 얻은 내산면, 뉴스 보도 형식의 석성면 등 재미와 감동을 더한 개성 있는 친절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군 관계자는 “‘미소 가득 친절 부여!’를 위하여 다양한 방식의 친절행정 계획을 추진하여 전 공직자가 친절 응대를 생활화하여 고객우선 만족의 친절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