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청소년문화의집, 비대면 역사 프로그램 진행

달성군 청소년문화의집, 비대면 역사 프로그램 진행

기사승인 2020-11-16 15:38:45
▲ 달성군 청소년문화의집의 ‘GO! GO! 달성원정대 - 4기 퍼즐로 만드는 세계문화유산(도동서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의 모습. 달성군청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달성군 청소년문화의집은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제한된 청소년들이 쉽고 재미있게 지역 문화유산을 배울 수 있도록 ‘GO! GO! 달성원정대 - 4기 퍼즐로 만드는 세계문화유산(도동서원)’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지난 4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120명의 지역 청소년에게 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직접 제작한 도동서원 퍼즐과 역사 교육 자료를 제공,  가족과 함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도동서원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오는 23~30일에는 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중계촬영동아리 ‘ABLE’과 연계해, 직접 송해공원, 마비정 벽화마을, 사문진나루터를 촬영하고 제작한 영상과 미션지를 120명의 지역 청소년에게 제공하는 비대면 역사프로그램 ‘보go! 듣go! 풀go!’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외부 활동을 하지 못하는 청소년들에게 달성군의 우수한 역사와 문화를 알리고 지역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