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현장실습 공모전 수상자 전시회 열어

대구보건대, 현장실습 공모전 수상자 전시회 열어

기사승인 2020-11-19 11:59:00
▲대구보건대학교 본관 1층 로비에서 현장실습 수기공모전 전시회를 재학생들이 관람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보건대 산학현장실습지원팀은 ‘현장실습 공모전’수상작 18편에 대한 전시회를 본관과 연마관 1층 로비에서 다음달 4일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공모전은 LINC+사업 일환으로 2019학년도 2학기 동계방학과 2020학년도 1학기 하계방학 현장실습을 완료한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달 실시했다.   

수상자는 대상 박천진(작업치료과 3학년), 최우수상 김도연(치기공과 2학년), 김진규(안경광학과 3학년), 우수상 김지언(임상병리과 2학년), 박가연(환경보건과 2학년), 정예지(유아교육과 2학년)를 비롯해 장려상과 입선에 각각 6명을 포함해 총 18명이 수상의 영애를 안았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4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시상식은 다음달에 열릴 예정이다.

수기 내용은 △현장실습 과정과 성과에 대한 경험담 △실습과정과 산업체 활동·적응내용 △현장실습을 통해 배운점 △현장실습운영 개선사항 등으로 총 111편이 접수됐다. 

심사는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외부전문가 2명을 포함해 총 10명의 위원회를 구성해 평가했다. 심사기준은 목표와 노력, 공감성, 유익성, 파급성, 완성도 등 5개 평가항목에 따른 세부기준을 정해 우수 수기작을 선정했다.

채명수 산학현장실습지원팀 팀장은 “전문대학은 현장실습이 필수인 만큼 준비과정과 사전교육이 중요한데 현장실습에 참여한 선배의 우수사례 공유는 예비 현장실습생의 현장실습의 질을 향상시키고 현장 적응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현장실습 내용을 공유하고 확산하여 실습에 참가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