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의료원, 지역 15개 관계기관과 업무협약..보건복지 향상 기여

안동의료원, 지역 15개 관계기관과 업무협약..보건복지 향상 기여

기사승인 2020-11-26 11:03:40
▲ 안동의료원이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각 기관별로 찾아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안동의료원 제공
[안동=쿠키뉴스] 권기웅 기자 = 경상북도 안동의료원 국민건강보험공단 안동지사, 안동병원 등 지역 15개 관계기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필수의료 지역격차 해소와 건강안전망 강화를 통한 지역 보건복지 향상과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다.

26일 안동의료원에 따르면 MOU를 체결한 관계기관은 경상북도 감염병관리지원단, 경상북도 장애인종합복지관, 국민건강보험공단 안동지사, 안동병원, 안동성소병원, 안동소방서, 안동시 보건소, 안동시의사회, 안동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안동종합사회복지관, 영양군 보건소, 의성군 보건소, 의성소방서, 청송군 보건의료원, 칠곡경북대학교병원이다.

협약에 따라 안동의료원과 협약기관은 상호 신의를 바탕으로 필수의료 원외협의체 구성, 지역단위 건강관리 연계 운영지원, 지역보건의료 정보 공유 등에 협력키로 했다.
 
이윤식 안동의료원장은 “보건복지부 지역 책임의료기관으로 지정된 의료원은 중증·응급환자의 이송·전원 협력체계 구축, 지역 감염병 대응 네크워크 구축,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 사업 등 지역 보건복지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며 “다양한 협력을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