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가족회사 산학협력 우수사례발표 및 기술교류회 개최

영남이공대, 가족회사 산학협력 우수사례발표 및 기술교류회 개최

기사승인 2020-11-26 12:11:35
▲가족회사 산학협력 우수사례발표 및 기술교류회에서 대학 소개 및 성과를 발표하는 송현직 단장. 영남이공대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영남이공대는 지난 25일 컴퓨터정보관 시청각실에서 ‘가족회사 산학협력 우수사례발표 및 기술교류회’를 열었다.

이번 교류회는 영남이공대 산학협력단 주최로 진행됐으며, 영남이공대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한 업체 관계자 및 사업 관련 연구 교수, 대학 본부 보직자, 학과(계열) 교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박재훈 총장의 축사로 시작된 교류회는 △송현직 단장의 대학 소개 및 성과 발표 △사이버보안과 최상용 교수의 ‘산업자문 우수사례’ 발표 △컴퓨터정보과 김준형 교수의 ‘캡스톤디자인분야 우수사례’ 발표 △전자정보계열 정승현 교수의 ‘현장실습 우수사례’ 발표 △기계계열 이재창 교수의 ‘취업약정반 운영 우수사례’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사례 발표 이후에는 참석자 질의응답으로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고 참여자들의 정보 교류, 관계자 네트워킹 등의 시간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번 교류회는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간소하게 진행됐다.

송현직 단장은 “가족회사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실습 실무지식을 쌓을 기회가 많아졌다”라며 “가족기업과의 상호협력과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 실무 맞춤형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가족기업과 대학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