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ECH’는 기술정보, 에듀케어, 문화예술, 헬스케어 분야 서비스 핵심 인재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올해로 2회를 맞은 H-TECH 교육성과 공유회는 예년과 달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ZOOM과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H-TECH 교육 과정의 학습성과를 통해 대학 교육의 자율혁신과 성장, 상생발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호학과를 비롯한 21개 학과 학생들은 핵심직무와 연계된 산학공동 교육성과물과 실무프로젝트 연구발표회 등을 직접 동영상 또는 실시간으로 발표했다.
또 사전에 구성된 학생 대표 투표단이 우수 발표학과를 선정해 시상함으로써 학생 중심의 온라인 교육성과 공유회임을 보여줬다.
이와 함께 국방기술행정과의 ‘예도단 및 의장대 공연’과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학부의 ‘뮤지컬 갈라 콘서트’, 레저스포츠과의 ‘MR.TSU 선발대회’, 아동청소년지도과의 ‘문화예술실무프로젝트 음악발표회’ 등의 특별공연도 함께 발표됐다.
특히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학부는 공연 좌석 예약제와 엄격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헤어·네일·메이크업 시연회도 선보였다.
간호학과는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진행 중인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을 ‘Explore the Remote World Class Nursing Program(세계적 수준의 원격 간호 프로그램 탐험)’이란 주제로 스페셜 쇼 케이스 시간을 통해 대구과학대 간호학과의 앞서가는 글로벌 교육프로그램을 보여줬다.
유명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최선을 다해준 학생들의 노력과 교육을 진행한 교수들의 노고를 온라인으로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박준 총장은 “신 교육과정 도입과 짧은 준비 기간에도 불구하고 완성도 높은 학생들의 교육성과 속에서 대학의 새로운 미래가 보인다”며 “학생들의 열정과 공유회 시청 후 소중한 의견을 전달한 관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