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인더텍과 업무협약 체결

대구한의대, 인더텍과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0-12-08 17:00:58
▲ 협약 체결 및 장학금 전달식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경산=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한의대는 지난 3일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인지재활솔루션 개발 및 공급 전문기업 ㈜인더텍과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인더텍 천승호 대표이사와 이영화 교학부총장 등 기업 및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대표의 인사말과 인더텍의 대학 발전기금 전달, 협약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대학은 기업 성장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 연구개발, 기술자문 및 재직자 교육을 지원하고, 기업은 대학 교육과정 간 현장실습, 기업연계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운영, 멘토링, 자문 및 특강 참여를 통해 관련 분야 우수 인재 양성 및 기업 성장을 위해 노력키로 했다.

특히 ㈜인더텍의 대학 발전기금 500만 원 전달식을 통해 대학 중심의 기업 지원에서 벗어나 기업과 대학의 선순환 협력과 상생의 협력 플랫폼을 마련하게 됐다. 

인더텍이 제공한 장학금은 재활인지 분야 학생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상금으로 수여될 예정이며, 대회를 통해 발굴된 학생들의 아이디어는 인더텍이 산업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영화 교학부총장은 “과거 산학협력의 패턴이 대학의 기업 지원이라는 일방향이였으나 지금은 대학과 기업이 선순환-쌍방향 협력과 지원을 통해 서로 상생하는 플랫폼을 구축하는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과 장학금이 대학의 우수한 인재 양성은 물론 기술과 장비를 기업과 공유해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도 이바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