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백옥희)은 2020 충남형 인공지능(AI)교육 활용 연수를 10일 공주중동초등학교내에 있는 고마상상이룸발명교육센터에서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연수는 공주지역 희망교원 15명을 대상으로 운영되었으며, 인공지능(AI)교육 이해 및 수업 지도 역량 강화, 도움자료 개발․보급을 통한 인공지능(AI)교육 현장 안착 지원, 도움자료 활용 연수를 통한 학교 현장에서의 활용도 제고를 위해 토의․토론 방법으로 운영됐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충남형 인공지능(AI) 도움자료를 어떻게 하면 학교현장에 적용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을 항상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 연수를 통해 인공지능이 바꾸게 될 미래를 교육 분야를 중심으로 토의,토론하면서 배울 수 있어 보람이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백옥희 공주교육장은 “인공지능이 가져올 변화에 대하여 열정적으로 토론하는 모습을 보면서, 4차산업교육 핵심은 인공지능교육이며 이것을 효과적으로 지도하기 위한 자료가 충남형 인공지능(AI) 도움자료라는 것을 다시금 알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공주교육지원청는 인공지능교육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수업자료를 개발하여 학교현장에 보급하겠다.”고 밝혔다.
mkyu102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