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의회 박정권 의원,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성구의회 박정권 의원,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기사승인 2020-12-15 17:55:51
▲ 대구 수성구의회 박정권 의원. 수성구의회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수성구의회 박정권 의원이 지난 11일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공약이행 분야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지방의회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의회 역량강화 및 주민과의 신뢰기반 구축을 목적으로 우수사례 발굴을 위해 공약이행과 좋은 조례 분야에서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수상자를 선정하는 상이다. 

지난 11월 16일부터 5일간 공모 접수에 이어 12월 10일까지 20일간 심사를 통해 지난 11일 홈페이지에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심사결과를 발표했다.

박정권 의원은 ▲학교 앞 인도 조성 ▲용지초와 수성초 주변 옐로카펫 설치 ▲고원식 횡단보도 설치 ▲바닥신호등 설치 등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과 아이들의 안전한 통행로를 조성하기 위한 공약을 실천했다.

또 민원해결 과정에서 민원수첩을 작성하고 주민들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는 등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민원해결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박정권 의원은 “공약은 크든 작든 소중한 것이기에 하나라도 제대로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현장에서 주민들과의 대화와 소통, 대안 제시와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을 집행부와 논의하는 등 공약 이행을 실천해왔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의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발로 뛰며 주민과 소통하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