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2020년 자활분야 우수지자체 선정

수성구, 2020년 자활분야 우수지자체 선정

기사승인 2020-12-21 10:06:46
▲대구 수성구청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0년 자활사업 분야 우수 지자체 포상’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장을 받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수성구청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수성구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0년 자활사업 분야 우수 지자체 포상’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장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자활사업은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에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산형성지원을 통해 탈수급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포상은 근로빈곤층의 자립 여건 조성과 자활역량 제고를 위해 우수한 정책 성과를 창출한 지자체에 주어진다. 자활근로, 자산형성 지원사업, 자활기금 활성화, 자활사업 운영 등 4개 분야를 평가해 포상 대상을 선정했다.

수성구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자활사업과 연계해 추진하고, 자활기금을 적극 활용했다. 이를 통해 자활근로사업단 운영 지원 및 저소득주민 주거복지 향상에 적극 기여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올해 코로나19로 자활근로사업단 운영이 중단되는 등 현장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사회적 취약계층인 저소득주민의 일자리 제공 및 자립을 위해 자활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