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언택트 외국인 유학생 한마음 축제 성료

영남이공대, 언택트 외국인 유학생 한마음 축제 성료

유튜브 라이브 방송 통해 외국인 유학생 격려

기사승인 2020-12-22 09:36:23
▲ 영남이공대 국제대학 고강호 학장이 수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영남이공대는 21일 천마스퀘어 시청각실에서 ‘외국인 유학생 한마음 축제’를 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 와플에서 실시간 라이브로 개최했다.

영남이공대 국제대학은 코로나19로 인해 자국에 가지 못하는 외국인 유학생을 격려하기 위해 외국인 유학생 한마음 축제를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한 유학생 53팀 중 예선을 통과한 18팀이 노래와 춤, 악기 연주 등을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이날 축제에는 중국, 베트남, 네팔, 잠비아, 캐나다 등 세계에서 온 외국인 학생 400여 명이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했다.

라이브 방송 중 실시간 댓글 추첨과 재학생 무작위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도 제공했다.

영남이공대 국제대학 고강호 학장은 “코로나19로 모두 힘들지만 특히 낯선 한국생활에 더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유학생에게 이번 축제가 함께 소통하며 즐기는 뜻깊은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입학할 때의 목표를 생각하며 앞으로도 학업에 매진해 원하는 꿈을 이루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전국 1위에 8년 연속 선정됐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