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성인학습자 재학생이 입시설명회 개최

대구한의대, 성인학습자 재학생이 입시설명회 개최

일·학습 병행 도전자에게 대학 진학 용기와 희망 심어줘

기사승인 2020-12-31 09:44:02
▲ 김문섭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이 설명회에서 학과를 소개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경산=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지난 19일 예체능관에서 성인학습자 재학생이 초청하는 트라이앵글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입시설명회에서는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학부(과) 전공 소개, 전공별 교육과정 및 취득자격 안내, 등록금(입학금) 및 장학제도 안내 등 대학입학과 대학생활 전반에 대해 설명한 뒤 예비 지원자들이 궁금한 사항을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성인학습자 재학생의 대학생활 소감발표에서 김명란(59) 평생교육융합학과 학생은 “이제 곧 환갑인데 대학생활을 통해 신체는 젊어지는 것 같고, 머리는 총명해지고 있음을 느끼고 있다”며 일과 학습을 병행하려는 입시설명회 참석자들에게 공감을 얻었다.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우리 단과대학은 성인학습자의 학습 환경을 반영한 성인친화형 학사제도 운영하고 있다”며 “입학부터 졸업까지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개인 맞춤형 학습지원과 심리 상담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평생교육융합학부(복지전공, 경영전공) ▲산림비즈니스학과 ▲메디푸드HMR산업학과 등 총 4개의 학부(과)로 구성돼 있다. 

오는 1월 7일에서 11일까지 만 30세 이상 성인과 특성화고 졸·재직자를 대상으로 정시 신입생 모집 원서를 받는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