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경일대와 드론산업 활성화 맞손

달서구, 경일대와 드론산업 활성화 맞손

협약식 갖고 드론산업 육성 위한 힘찬 ‘날개짓’
새해 덕담 나르는 ‘드론처럼 나르소’ 퍼포먼스 눈길

기사승인 2021-01-13 10:28:45
▲달서구가 경일대 산학협력단과 드론산업 육성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달서구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달서구는 지난 12일 구청 5층 회의실에서 경일대 산학협력단과 드론산업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드론산업의 육성과 활성화에 대한 상호협력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해 이태훈 달서구청장, 권성근 경일대 산학협력단장, 김현우 경일대 무인항공교육원장 등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창의적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드론산업 발굴과 활성화, 연계사업 추진 시 인적자원과 보유시설 공동 이용, 명품 달서 전국학생드론경연대회 개최 등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이다.

달서구는 2017년부터 미래 창의융합형 인재육성을 위해 학생드론경연대회를 매년 개최해 오고 있으며, 2021년에는 전국으로 확대해 명품 달서 전국학생드론경연대회를 개최 할 계획이다.

경일대 산학협력단의 드론활용 노하우, 전문인력, 기술, 장비까지 지원된다면 명실상부한 전국대회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소띠 해를 기념해 드론이 새해 덕담과 서명 필기구를 전달하는 ‘드론처럼 나르소’ 퍼포먼스가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주민들에게 희망을 나르고 빠른 코로나19 종식으로 꿈을 찾아 드론처럼 날아오르자는 의미가 담겨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 분야인 드론산업에 대한 행정 접목 분야의 발굴과 활성화는 물론 미래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한 명품 달서 전국학생드론경연대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