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백옥희)은 27일 2021년 제1회 혁신학교 담당자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2021년 첫 번째 협의회인 만큼 공주시 혁신학교 운영의 체계적이고 실제적인 운영을 위해 혁신학교 전입교원 맞이 연수, 교육과정만들기 주간 운영, 혁신학교-혁신동행학교 상호 컨설팅 등 혁신학교 성장과 운영 전반에 관해 논의하여 학교 맞춤형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공주 혁신학교 담당교사들은 2020년 코로나 상황에서도 총 6회기에 걸친 협의를 진행하며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의견을 나누고 배움 중심 수업, 역량중심 교육과정 만들기, 전문적 교사학습공동체, 찾아가는 맞춤형 혁신동행 연수, 마을공동체 활성화 등 혁신학교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학생 중심 교육을 실현하고 민주적인 학교자치를 위해 혁신 학교간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과 상생의 길을 찾으며 혁신학교 운영 성과를 높이는데 기여해 왔다.
한편, 공주교육지원청 관내 혁신학교 자체 만족도 조사 결과 2020년 평균 학생 81.02%, 학부모 85.22%로 2019년 대비 만족도가 학생 11.72%, 학부모 4.22% 증가하여 혁신학교 운영의 청신호를 밝혔다.
백옥희 교육장은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이 있다."며, "학생의 성장과 학교의 긍정적인 변화와 가능성을 위해 오감을 열어서 학교와 지역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꿈, 열정, 감동의 행복한 공주교육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mkyu102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