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웰니스 체험과 함께 하는 온라인 신년회 개최

수성구, 웰니스 체험과 함께 하는 온라인 신년회 개최

기사승인 2021-02-01 12:05:23
‘반갑다 수성구야’ 2021 온라인 신년회에 현지 일본인들이 참여해 꽃차뱅쇼 시연을 함께하고 있다. 수성구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수성구는 지난달 29일 2021년 의료·웰니스관광 해외 홍보 마케팅의 시작으로 ‘반갑다 수성구야’ 2021 온라인 신년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을 좋아하는 현지의 일본인 20명을 대상으로 의료·웰니스관광 체험코스인 꽃차랑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꽃차랑 권광미 원장의 꽃차뱅쇼 시연과 핫한 수성구 관광지 탐방 영상, 수성구 퀴즈 타임 등 다양한 내용을 담아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온라인 신년회는 해외관광객 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의료·웰니스관광업종의 온라인상품 개발 및 홍보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위드코로나 시대에 부합하는 관광상품개발 및 수익모델 창출을 도와 코로나19로 어려운 관광업계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수성구는 앞으로도 지역 내 의료·웰니스관광업계에 국가별 맞춤형 컨설팅 및 통·번역, 온라인 상품홍보, 프로그램 진행 시 인력 파견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3월부터는 해외관광객을 대상으로 ‘메디컬수성 온라인 스탬프트레일’을 실시해 수성구의 우수한 의료·웰니스체험관광을 테마별 온라인 여행코스로 소개하는 행사도 기획 중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변화하는 여행 트랜드에 대응하며, 해외 의료관광객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이 필요하다”며 “코로나 이후의 방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도 일본, 중국 등 타깃 국가별 온택트 홍보 마케팅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