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배움사랑방 신규 8개소 모집

대전 유성구, 배움사랑방 신규 8개소 모집

4일~9일까지... 7인 이상 학습 가능한 유휴공간과 매니저 갖춰야

기사승인 2021-02-03 23:15:34

배움사랑방 운영 모습.

[대전=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4일부터 9일까지 주민주도의 마을 학습·소통공간인 ‘배움사랑방’ 신규 8개소를 공개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배움사랑방은 마을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주민들이 학습하고 소통하는 공간으로, 지난해에는 꿈살림사랑방, 씨오쟁이사랑방 등 15개소가 운영됐다.

배움사랑방에서는 코로나19에 따른 디지털 앱 사용 및 활용법, 마을탐방, 생태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돼 주민주도의 마을학습공동체 조성에 기여했다.

올해는 기존 15개소 중 연장 지원되는 7개소 외 신규 8개소를 모집한다.

공모 신청을 위해서는 주민 7인 이상이 학습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과 배움사랑방을 운영할 수 있는 매니저(운영진)를 갖춰야 한다.

선정된 배움사랑방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3월부터 지역 특성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하반기는 각각 3개 강좌가, 여름방학 특강으로 2개 강좌가 진행된다. 구는 배움사랑방의 원활한 운영과 주민 의견을 수렴한 마을특화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연 1~2회에 걸쳐 컨설팅도 실시할 계획이다.

신규 배움사랑방에는 마을 학습·소통공간을 상징하는 엠블럼(현판)이 수여되고, 배움사랑방 매니저에게는 활동에 대한 자원봉사실비도 지급된다.

신규 배움사랑방은 서류심사와 현장 방문심사를 거쳐 오는 2월 24일에 최종 선정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유성구평생학습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과(☎601-6565, 6569)로 문의하면 된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