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효월드, 온라인 소식지 발간...비대면 홍보 강화

대전 중구 효월드, 온라인 소식지 발간...비대면 홍보 강화

매월 1회 ‘월간 효월드’ 발간으로 효월드 소식 및 행사 알림

기사승인 2021-02-04 20:03:03

월간 효월드.

[대전=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주민과 소통하고 효월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매월 1회 ‘월간 효월드’온라인 소식지를 발간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시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통해 효월드 홍보 마케팅을 강화해 적극적으로 효월드를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월간 효월드’는 중구 효문화마을관리원에서 발간하는 온라인 소식지로 매월 1회 카드뉴스, 웹포스터 등의 형태로 제작해 효월드 홈페이지, 구청 홈페이지, 블로그, 밴드 등에 게재한다.

주요 내용은 효!월드 소개, 이달의 성씨 조형물, 이달의 그림동화, 월별 주요행사, 시설 이용 안내 등으로, 주민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주민의 관심도와 참여도를 활성화 시킬 예정이다.

한편, 효월드는 효문화마을, 뿌리공원, 한국족보박물관, 한국효문화진흥원을 아우르는 효문화시설 집합단지로서 효의 가치와 의미에 대한 재확립은 물론 중심역할 수행을 위한 공간으로 민족전통 계승과 효문화 교육에 기여하고 있다.

박용갑 청장은 “효월드 활성화를 통해 서로가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며,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게 하고, 미래의 청소년들이 인성적으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효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