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행소박물관, 제15기 문화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계명대 행소박물관, 제15기 문화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박물관에서 세계의 문명을 만나다’ 주제로 진행
3월 23일부터 5월 25일까지 매주 화요일 운영

기사승인 2021-02-17 10:03:23
계명대 행소박물관의 제15기 문화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포스터. 계명대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계명대 행소박물관이 ‘박물관에서 세계의 문명을 만나다’를 주제로 제15기 문화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행소박물관의 문화아카데미는 지난 2006년 시작됐다. 대구시민과 재학생들에게 우리나라를 비롯한 동양과 서양의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주제로 문화강좌를 제공한다. 

그동안 우리의 옛 그림, 재미있는 한국 도자사 산책, 한국의 세계문화유산, 조선시대 왕실문화, 화가들의 생애와 예술세계, 신라 이야기, 백제 이야기, 화려한 제국 고려, 한국의 사지 이야기, 한국의 성곽 이야기, 북방초원의 역사, 신화와 설화 이야기, 민속이야기 등의 주제를 다뤘다.

이번 15기 문화아카데미는 ‘박물관에서 세계의 문명을 만나다’를 주제로 오는 3월 23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5월 25일까지 10주 동안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강좌는 ▲메소포타미아 문명 ▲그리스 문명 ▲이슬람 문명 ▲잉카문명 ▲이집트 문명 ▲인더스 문명 ▲마야문명 ▲아스텍 문명 ▲황하문명 ▲힌두문명과 앙코르 유적 등 세계의 고대 문명을 주제로 해당 분야 전문가들이 쉽고 재미있게 풀어나갈 예정이다.

수료생에게는 특별회원증을 발급하고 무료강좌 초대, 문화유적답사 및 사회교육 프로그램 우선 선정, 전시회 및 문화행사 초청, 박물관 시설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수강료는 15만 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계명대 행소박물관 학예연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2004년 문을 연 계명대 행소박물관은 대영박물관 대구전, 중국국보전, 헝가리 합스부르크왕가 보물전 등 대규모 전시를 개최해 대구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 국사교과서 내용을 반영한 자유학기제 체험 프로그램, 문화아카데미, 가을 문화 강좌, 수요공개 강좌, 문화유적 답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재학생과 대구시민들에게 제공하며, 대학 캠퍼스의 담을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박물관으로 거듭나고 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