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대구대, 경북도경제진흥원과 업무 협약 외

[대학소식] 대구대, 경북도경제진흥원과 업무 협약 외

디자인 전공 청년 지원, 디자인 관련 프로젝트 등 공동사업 수행
대학생과 경북도 지역경제에 모두 도움이 되도록 적극 협력키로 

기사승인 2021-03-30 09:07:48
대구대 조형예술대학 및 경북도경제진흥원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대구대 제공
[경산=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대 조형예술대학이 (재)경북도경제진흥원과 대학과 지역기업의 공동사업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대구대 조형예술대학은 지난 29일 경산캠퍼스 성산홀(본관) 16층에서 김시만 조형예술대학장, 전창록 경북도경제진흥원장, 조형예술대학 소속 학과 교수 등 두 기관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기업과 디자인 전공 청년 연결 지원을 통한 디자인 개발 ▲기업 지원을 위한 디자인 교과목(캡스톤 디자인 등) 개설 ▲디자인 관련 공동 프로젝트 사업수행 등의 내용을 포함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대는 디자인 전공 청년들의 경력개발을 지원하고 경북도 내 지역기업에게는 디자인 경쟁력과 지역 문화예술 콘텐츠를 향상시킴으로써 지역경제 발전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김시만 조형예술대학장은 “대구대는 이번 경북도경제진흥원과의 업무협약으로 산학협력의 활기를 불어넣게 된 계기가 됐고, 과거 누리사업(지방대학혁신역량강화사업)을 진행하면서 지역전략산업과 디자인 협업을 했던 풍부한 경험도 있다”며 “대구대 학생들과 지역경제에 모두 도움이 되는 양질의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대, 인문학을 연구하는 e-저널 ‘도시와 사람’ 봄호 발간
프랑스, 일본, 지역사회 도시 등 다양한 인문학 콘텐츠 담아
인문학 교육활동으로 지역의 인문교육 생태계 활성화도 기대

e-저널 ‘도시와 사람’ 표지. 대구대 제공
대구대 인문과학연구소가 그동안의 인문학 연구 및 교육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e-저널 ‘도시와 사람(Urban & Human)’ 봄호를 발간했다.

지난 1980년에 설립된 인문과학연구소는 인문학 분야의 연구역량 강화와 지역사회의 인문 문화발전에 기여해오고 있는 대구대 인문대학 내 부설연구소이다.

이번 저널에는 인문대학 소속 여러 명의 교원이 참여하여 ▲권응상의 도시기행 ▲허영은의 일본 이야기 ▲양진오의 ‘거리의 대학’ ▲연구소 개발 교과목 소개 ▲시네마 기행 ▲시민인문강좌 등 흥미롭고 다양한 인문학 콘텐츠를 담았다.

권응상 인문과학연구소장은 “대구대 인문과학연구소가 새 학기를 맞아 인문학 교육성과를 널리 알릴 수 있는 e-저널을 발간한 것에 의미가 크다”며 “본 연구소의 사업이 대학 혁신과 변화를 추동하고 나아가 지역의 인문교육 생태계도 활성화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인문과학연구소는 인문교육지원센터도 신설하여 지역사회와 연계된 인문학 교육활동을 콘텐츠로 활용하여 다양한 채널로 지역민들과도 소통하고 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