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전문대학 국가고객만족도 8년 연속 1위 

영남이공대, 전문대학 국가고객만족도 8년 연속 1위 

지역 넘어 국내 전문대학 톱 클래스 증명

기사승인 2021-04-01 09:22:28
국가고객만족도 1위 인증식을 마친 뒤 영남이공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는 지난달 31일 수요일 오후 천마스퀘어 시청각실에서 ‘2020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부문 1위 인증식’을 개최했다.

NCSI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 만족 측정모델로, 국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계량화한 대표적인 고객지수다. 

이날 인증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여 인원을 최소화하고,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의 인사말로 시작된 이번 인증식은 한국생산성본부 김성훈 위원의 국가고객만족도 소개 및 2020년도 4분기 결과 발표, 국가고객만족도 1위 인증서 및 인증패 수여, 한국생산성본부 김형범 상무의 축사, 2021학년도 학생교육만족도 책임교수 위촉식,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현황 및 학생교육만족도 프로그램 운영 소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2013년부터 2020년까지 국가고객만족도 전문대학 부문 8년 연속 1위를 달성한 영남이공대는 지역을 넘어 국내 전문대학 톱클래스를 증명했다.

영남이공대는 지난 2009년부터 학생교육만족도 책임교수제를 운영하고, 대학 자체설문조사(전수조사)를 통해 학생교육만족도를 세밀하게 분석하고 신속하게 개선한 점이 만족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됐다.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은 “세계적인 고객만족도지표인 국가고객만족도 전문대학 부문 8년 연속 1위는 학생이 행복한 대학을 만들기 위해 힘써주신 대학 구성원들의 값진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학생 만족에 가치를 더하는 대학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면서 73.4%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