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코로나19로 소득감소 위기가구 한시생계비 지원

임실군, 코로나19로 소득감소 위기가구 한시생계비 지원

소득감소 저소득층 중위소득 75% 이하, 가구당 50만원 지급

기사승인 2021-04-27 14:04:05
임실군청 전경

[쿠키뉴스] 박용주 기자 =전북 임실군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소득이 줄어 어려움을 겪는 위기가구에 한시적으로 생계비를 지원한다.

임실군은 코로나19로 소득감소 등 위기에 몰린 저소득층 가구에 한시생계비를 가구당 50만원 1회 지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한시생계지원 대상은 소득수준이 올해 3월 1일 기준 중위소득 75% 이하, 재산은 3억원 미만의 가구다. 단, 복지급여인 기초생계급여와 긴급생계지원, 기존 재난지원금인 긴급고용안전지원금과 버팀목플러스지원, 피해농‧임‧어업지원금 등을 받은 가구는 제외된다.

군은 이번 소득감소 저소득층 한시생계지원을 위해 2억 6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이남재 복지환경국장을 팀장으로 TF팀을 구성해 한시생계비 지급대상 신청 접수, 지급에 차질이 없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소득감소 저소득층 한시생계비 지원은 5월 10일부터 28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모두 신청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은 세대주만 신청할 수 있다. 

읍‧면사무소 현장 방문 접수는 5월 17일부터 6월 4일까지, 세대주와 세대원, 대리인 신청도 가능하다.

한시생계비 지원 신속한 처리를 위해 신청서와 소득감소 증빙서류(원천징수영수증,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거래명세서, 통장거래내역서), 개인계좌, 개인정보제공동의서 등 필수서류만 제출하면 된다.

이를 통해 한시생계비 지원 대상으로 확정되면 6월 25일 가구당 50만원이 현금으로 지급된다.

심 민 임실군수는“코로나19라는 전 세계적인 대재앙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에게 한시적이나마 생계비 지원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