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공주대학교, 재학생 마음 건강 ‘힐링캘리’ 프로그램 운영

국립 공주대학교, 재학생 마음 건강 ‘힐링캘리’ 프로그램 운영

기사승인 2021-05-27 13:37:20
공주대학교가 재학생 마음건강 힐링캘리 '김미정 갤리그라퍼 글쓰는 작업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공주=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행복상담센터는 26일 대학혁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재학생 마음건강 ‘힐링캘리’ 프로그램(캘리그라피와 떠나는 힐링여행)을 운영했다.

마음건강 ‘힐링캘리’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지쳐있는 공주대학교 재학생들의 심리·정서적 마음방역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캘리그라피 프로그램에서는 공주시 문화예술인 강사(김미정 캘리그라퍼 글쓰는 작업실)와 함께 캘리부채 만들기, 플라워 캘리 액자 만들기를 통하여 마음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와 불안을 치유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공주대는 코로나 19 안전지침과 거리두기를 시행하며 소수 정예 인원을 선발, 운영했다.

임달오 행복상담센터장은 “이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공주대학교 재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지원을 확대하고 더 많은 재학생들이 안정된 환경에서 대학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공주대학교 행복상담센터에서는 코로나19 속 재학생들의 마음건강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다각화된 상담 서비스 지원에 힘쓰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5월부터 신입생 대상 CAT 대학적응력심리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