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소식] 영천시시설관리공단, 공식 인스타그램 & 카카오채널 오픈 외

[영천소식] 영천시시설관리공단, 공식 인스타그램 & 카카오채널 오픈 외

기사승인 2021-06-07 13:21:24
영천시시설관리공단 인스트그램 화면. (영천시 제공) 2021.06.07

[영천=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영천시시설관리공단은 공단에서 운영하는 사업장의 생생한 관광 정보 전달과 활발한 소통을 위한 방안으로 올해부터 공식 인스타그램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용자의 관심이 떨어지는 잦은 행정소식 업데이트 보다 사업장의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곳, 핫플레이스 등 감성사진을 활용해 ‘가고 싶은 공단 사업장’이미지를 홍보할 예정이다. 

또 사업장별 카카오톡 SNS채널의 체계적인 운영으로 해당 사업장 홍보와 민원에 대해 실시간으로 답변 처리를 하는 등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SNS소통행정을 펼쳐 시설을 이용하는데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SNS채널 이용방법은 카카오톡에서 공단에서 운영하는 시설 명을 검색하여 SNS채널을 방문 및 친구맺기를 하면 된다.

김재훈 이사장은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시민들과 소통하며 시민요구의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앞장 설 것”이라며 “SNS공식 채널 방문 및 친구맺기 등 SNS활동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 우수기관 선정

영천시청사 전경. (영천시 제공) 2021.06.07

경북 영천시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시행한 ‘2021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우수기관(A등급)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2021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는 매년 공약 이행도와 공약사업이 시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 관리되고 있는지 여부를 평가하는 것으로 ∆공약 이행 완료 ∆2020년 목표달성 ∆주민 소통 ∆웹 소통 ∆공약 일치도 등 5대 분야별 지표를 평가한다.

영천시는 민선 7기 출범 시 발표했던 공약 54건 중 현재까지 42건의 이행률(78%)을 보이고 있다. 

특히 ∆대구‧경산 간 광역교통 무료환승시스템 운영 ∆자양면 지방상수도 공급사업 ∆분만산부인과 유치 ∆우로지 생태공원 명소화 ∆야사토지구획정리사업 ∆한방‧마늘특구지정 ∆유‧초‧중‧고 무상급식 추진 ∆평생교육시스템 마련 ∆창신아파트~오미마을 간 도로 조기완공 등 굵직하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수의 사업들을 이행했다. 

또 ∆공약이행시민평가단 운영 ∆영천시장 공약관리규정 제정 ∆2020 시정 베스트 선정 ∆공약투표 운영 ∆민생간담회 등 꾸준한 시민소통이 더해져 이번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으로 나타났다.

최기문 시장은  “영천시는 현재도 시민과의 약속, 공약이행을 시정 최우선과제로 삼고 있으며, 그 동안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덕분에 다수의 공약을 이행할 수 있었다”며 “시민들과의 약속을 모두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