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민들, “성금 모아 이건희미술관 유치”

대구시민들, “성금 모아 이건희미술관 유치”

대구 시민 자발적인 동참 유도·활성화 기대

기사승인 2021-06-08 11:07:23
국립 이건희미술관 대구 유치를 위한 범시민 성금 모금 운동이 시작됐다. (최태욱 기자) 2021.06.08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국립 이건희미술관 대구 유치를 위한 시민단체 세미나와 범시민 성금 모금 운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대구 유치 시민추진단은 지난 7일 오후 2시 대구예술발전소 수창홀에서 대구미술협회, 대구상공회의소, 대구 유치 시민추진단, 한국문화분권연구소, 지방분권운동대구경북본부, 대구관광협회 등의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김형기 대구 유치 시민추진단장이 좌장을 맡고, 패널은 이점찬 대구미술협회장과 김수진 대구관광협회장, 김영태 소헌미술관장, 매일신문 우문기 부장, 영남일보 김수영 논설위원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국립 이건희미술관 유치 어떻게 할 것인가’란 주제로 미술관 유치 방법과 시민이 참여하는 성금 모금 운동 확산 방안에 대해 토론하고 그 방향성을 제시했다.

같은 날 오후 4시 오페라하우스 별관 카메라타에서는 지역 시민단체들이 ‘국립 이건희미술관 유치 범시민 성금모금운동 발대식’ 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에는 범시민 성금 모금 운동의 붐을 조성하기 위해 대구상공회의소, 대구예총, 대구YMCA, 대구시체육회, 국채보상운동기념사업회 등 관련 단체 대표들이 참석했다.

시민단체들은 모금된 성금을 대구문화재단에 기탁해 이건희미술관 건립 기금 등으로 활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대구문화재단 이승익 대표는 “시민단체들의 뜻을 받아들여 국립 이건희미술관 유치를 위한 범시민 성금 모금 운동 추진 홍보를 위해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활용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전략적 홍보를 통해 미술관 유치에 대한 시민 관심도 제고와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시 관계자는 “시민단체 주도로 진행되는 국립 이건희 미술관 유치 세미나와 성금 모금 운동을 적극 환영한다”며 “앞으로 국립 이건희 미술관 유치를 위한 시민단체의 활동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