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강소기업 취업에 도전하세요”

대구시, “강소기업 취업에 도전하세요”

‘스타기업 9기 히어로 양성사업’ 참가자 모집
8기까지 대학생 구직자 404명 171개에 매칭

기사승인 2021-06-10 09:36:24
대구시가 ‘스타기업 9기 히어로 양성사업’에 참여할 대구·경북 지역 대학생 구직자를 모집한다. (대구시 제공) 2021.06.10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시가 오는 22일까지 지역 강소기업 청년 취업 프로그램인 ‘스타기업 9기 히어로 양성사업’에 참여할 대구·경북 지역 대학생 구직자를 모집한다. 

대구시가 주관하고 (재)대구테크노파크와 한국장학재단이 공동 추진하는 ‘스타기업 히어로 양성사업’은 스타기업 등을 중심으로 지역 기업과 지역 청년 인재를 매칭해 인턴 과정을 거친 후 정규직 채용까지 유도하는 사업이다.

올해 ‘스타기업 히어로 양성사업’에는 스타기업 33개사, 글로벌강소기업 및 월드클래스가 5개사, 일반기업 7개사 등 총 45개사가 참여해 청년인재 총 129명을 모집한다. 

주력산업 외 플랫폼 및 AI(인공지능) 개발 등을 하는 ICT 관련 기업과 온라인마케팅, 가전제품, 화장품 개발 등을 하는 도시형산업 분야 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다.

‘스타기업 히어로 양성사업’ 참여 대상은 경북대, 영남대, 계명대 등 총 9개 학교에 소속된 4학년 재학생이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22일까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및 지원서를 확인 후 공지된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히어로에 합격한 학생들은 오는 8월부터 내년 1월까지 기술·연구, 영업·마케팅, 생산·품질, 경영지원, 디자인 등 다양한 직군에서 최대 6개월간 매칭 기업에서 인턴으로 근무하게 된다.

인턴 기간 중 시간당 1만 1150원의 근로장학금 혜택과 대구테크노파크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제공받는다. 

기타 채용기업, 채용분야, 담당업무 등 상세정보는 대구테크노파크 및 한국장학재단에 문의하면 된다.

히어로 양성사업은 지난 2015년부터 시작돼 지난해 8기까지 171개사에 404명을 매칭, 122명이 매칭기업에 취업했다.

88명은 인턴 경험을 바탕으로 매칭기업 이외 정규직으로 취업해 총 210명이 정규직으로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정의관 대구시 경제국장은 “기업의 우수인재 채용을 통한 경쟁력 강화와 지역청년 취업률 제고를 통해 지역경제가 활력을 뛸 수 있도록 스타기업 히어로 육성사업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