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소식] 범어도서관, 한국뇌연구원과 업무 협약 체결 외 

[수성소식] 범어도서관, 한국뇌연구원과 업무 협약 체결 외 

기사승인 2021-06-10 14:30:29
범어도서관과 한국뇌연구원이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범어도서관 제공) 2021.06.10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수성구립 범어도서관은 지난 9일 국가주도의 거점 연구기관인 한국뇌연구원과 미래 창의 교육 지원체계 구축 및 과학문화 확산 활동을 위한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미래 창의 전시·교육 콘텐츠 개발, 독서 문화 행사 공동 개최, 교육 자료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문 등 원활한 인적 교류의 유기적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  

황인담 범어도서관장은 “양 기관의 협력으로 상호 발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 지역주민이 미래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순차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역사회 독서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범어도서관은 ‘도서관 밖 도서관-미리 가보는 미래학교’ 프로그램으로 한국뇌연구원을 방문, 연구원과의 만남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며, 이 밖에도 DGB금융박물관과 연계한 ‘청소년 금융아카데미’, 국립대구기상과학관과 연계한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를 진행 중이다.
 

새마을금고 수성구협의회, 지역상생의 날 기념 성금 전달

새마을금고 수성구협의회가 수성구청에 성금 200만원과 에코백 50개를 전달했다. (수성구 제공) 2021.06.10
새마을금고 수성구협의회는 지난 9일 ‘제1회 지역상생의 날’(5월 25일)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200만 원과 에코백 50개를 수성구청에 전달했다. 

새마을금고 수성구협의회는 수성구 내 11개 새마을금고 대표들의 모임이다. 

사회공헌 사업의 하나로 업사이클링 활성화, 기부 캠페인 및 이웃돕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달된 후원금품은 장애인 및 저소득 가정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고산1동 새마을회, 사과즙 100박스 전달

고산1동 새마을협의회와 새마을부녀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과즙 100박스를 전달했다. (수성구 제공) 2021.06.10
수성구 고산1동 새마을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9일 농가돕기 사업의 일환으로 고산1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과즙 100박스를 전달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