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시는 여성창업경진대회인 ‘이젠 나도 CEO,제1회 대구여성 창업스타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으나 창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오는 22일부터 8월 1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대구에 거주하는 여성 중 예비 또는 창업 후 1년 미만인 창업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주관기관인 달구벌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은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 등 총 7팀을 선발하며 순위에 따라 창업지원금도 차등 지원한다.
우수팀은 자격요건 및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심사를 통해 2배수 내외를 선발하고, 발표준비를 위한 전문가 멘토링을 거친 후 최종 PT 발표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수상자(팀)는 창업지원 유관기관을 통해 1:1 전담 멘토링 기회와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우선 지원받을 수 있으며, 추후 사업화 지원 등을 위한 컨설팅을 통해 창업할 수 있는 기반도 제공받을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여성가족과 또는 달구벌여성인력개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강명숙 대구시 여성청소년교육국장은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많은 새내기 예비창업자들이 도전해 창업이라는 꿈을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