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대구보건대 김한수 경영부총장, 발전기금 기탁 외 

[대학소식] 대구보건대 김한수 경영부총장, 발전기금 기탁 외 

기사승인 2021-06-21 09:23:52
대구보건대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열린 대학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남성희(왼쪽) 총장과 김한수 경영부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2021.06.21
[대구·경북=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보건대 김한수 경영부총장(작업치료과 교수)이 최근 대학 발전기금으로 3000만 원을 기탁했다.

김한수 경영부총장은 “세계 수준의 보건의료 전문직업인 양성 메카 대학으로서 시대의 변화를 빠르게 대응하고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 능력이 뛰어난 전문 직업인 양성에 보탬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발전기금 기부 취지를 전했다.

남성희 총장은 “기부자의 따뜻한 마음은 최첨단 교육시설과 기자재 확충을 통해 최고의 보건의료 분야 전문 인력 양성기관 재학생들의 명품교육 실현에 아낌없이 투자하겠다”고 말했다.

기부금은 연구학술활동 지원, 교육 지원, 장학금 지급, 캠퍼스 환경 개선, 50주년 기념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대구보건대 발전기금 기부자는 2006년부터 현재까지 총 1500여 명이며, 누적 모금액은 약 28억 6000만 원에 이른다.


영남대 기업가센터,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 참여기업 모집

영남대 기업가센터의 2021년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 (예비)창업자 모집 공고 포스터. (영남대 제공) 2021.06.21
영남대 기업가센터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성공 창업 노하우를 전수하는 ‘2021년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을 추진한다.

영남대 이노폴리스캠퍼스는 성공적인 창업을 실현할 잠재력 있는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발굴, 창업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미만의 초기 스타트업이며, 21일부터 오는 7월 7일까지 모집한다.

지원한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내·외부 전문위원의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참여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7월 중순부터 약 2주간 공통·심화 창업교육을 할 예정이다.

영남대 기업가센터 윤정현 부센터장(경영학과 교수)은 “지역의 창업문화 활성화와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기업가 양성을 위해 영남대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창업인프라 네트워크를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며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 졸업생은 물론 일반인의 도전과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영남대 기업가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