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소식] 공약사업 추진 총력전..시민 체감 성과 높인다 외

[상주소식] 공약사업 추진 총력전..시민 체감 성과 높인다 외

기사승인 2021-06-23 12:37:56
상주시청 전경. (상주시 제공) 2021.06.23 
[상주=쿠키뉴스] 권기웅 기자 = 경북 상주시가 적극적인 공약 사업 추진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내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3일 시에 따르면 강영석 시장의 임기 내 32개 사업을 계획대로 마무리하고 나머지 공약도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추진키로 했다.

우선 오는 7월 중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어 공약 이행 상황을 면밀하게 점검할 계획이다.

이 보고회에서는 민간위원으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 7명이 참석한다. 위원들은 6개 분야 44개 세부 추진과제에 대한 평가와 이행과정 점검 등의 자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공약이행평가단은 공약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각 부서장의 보고를 듣고 질의와 응답을 거쳐 평가표를 작성한다. 이후 제출된 평가 결과는 추진 부서에 통보하고 향후 공약 업무 추진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공약이행평가단의 평가지표는 ▲ 사업의 목표 및 내용 적절성 ▲ 계획예산 확보 및 집행의 적정성 ▲ 세부추진계획 충실도 ▲ 목표 대비 달성도 ▲ 시민 파급효과 등이다. 

시는 공약 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올해 2분기 공약사항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있으며, 점검 결과는 시민 누구나 살펴볼 수 있도록 상주시 홈페이지에 게시할 계획이다.

또 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21년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도 참여해 지역의 우수한 정책사례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공약은 반드시 지켜야 하는 시민과의 약속이자 신뢰의 근간”이라면서 “시민들과 소통하며 공약 사업 실천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궐선거로 지난해 취임한 강영석 시장의 취임 1주년 평가 자료에 따르면 공약사업 추진 실적은 이행 완료(완료 후 계속 추진 포함) 34%, 정상 추진 63.6%로 나타났다.
상주시, 김지수 유도 국가대표선수 격려
강영석 상주시장(가운데)이 김지수 선수(오른쪽에서 세 번째)를 격려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상주시 제공) 2021.06.23 
강영석 경북 상주시장이 도쿄올림픽 유도 국가대표로 선발된 김지수 선수와 유도감독을 직접 만나 격려했다고 23일 밝혔다.

재일교포 3세인 김지수 선수(21)는 고등학교 졸업 후 아버지와 할아버지의 고향인 상주를 찾아 경상북도체육회 유도팀에 입단했으며, 지난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여자부 57kg급에 출전해 국가대표로 선발됐다.

김 선수는 2021 아시아 오세아니아 유도선수권대회 2위,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1위, 2019 나폴리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3위 등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국가대표로 선발된 김지수 선수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도쿄올림픽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부상 등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잘 준비해 좋은 결과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