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의회는 지난 10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1일부터 14일까지 각 위원회에서 조례안을 심사하고 15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했다.
이어 16일부터 21일까지 각 상임위원회에서 2020회계연도 결산 및 기금 결산 등을 심사한 후 22일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종합 심사해 24일 제3차 본회의에서 2020회계연도 결산 및 기금 결산 승인의 건을 원안가결 했다.
또 이번 회기 동안 총 10명의 의원이 5분 자유발언 및 구정질문에 나서 구정에 대한 질문과 개선을 요구했다.
조용성 의장은 “이번 회기가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자료 준비와 답변에 성실히 임해주신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수성구의회 ‘골목상권 활성화 개선방안 연구회’ 첫 간담회 개최
수성구의회 의원연구단체 ‘골목상권 활성화 개선방안 연구회’가 지난 24일 의회 제2회의실에서 첫 간담회를 갖고 본격적인 연구 활동을 시작했다.
‘골목상권 활성화 개선방안 연구회’는 회장 전영태 의원을 포함한 김태우, 조규화, 김재현, 최진태, 이성오, 김종숙, 백종훈, 황기호, 김성년, 홍경임 의원이 참여해 ▲수성구 골목상권 지원정책의 적합성 검토 ▲골목상권 활성화 전략 및 방안 마련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연구 주제 관련 연구 용역에 대해 다음 달 초까지 자료 수집, 전문가 초청 세미나 및 현장 방문 등을 개최, 최적의 용역 업체를 선정하고 12월까지 효과적인 연구 수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자는 데에 의견을 모았다.
전영태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워진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해 수성구 도시 특성을 고려한 골목상권 활성화 방안 및 정책 연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