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국 의원, 군위·의성·청송·영덕군 ‘특별교부세 52억원’ 확보

김희국 의원, 군위·의성·청송·영덕군 ‘특별교부세 52억원’ 확보

군위 부계 창평 소규모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8억 등

기사승인 2021-06-30 14:38:37
국민의힘 김희국 국회의원. (김희국 의원실 제공) 2021.06.30
[경북=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국민의힘 김희국 국회의원(군위·의성·청송·영덕군)은 행정안전부로부터 지역현안 및 재난안전 사업에 필요한 특별교부세 52억원을 확보했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군위는 △부계 창평 소규모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8억원 △정리 도시계획도로(중3-1) 개설사업 3억원 등 11억원이 지원된다. 부계 창평 소규모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은 부계면 창평2리 일원에서 발생하는 생활하수와 오수 처리를 위해 하수처리장을 증설하고 하수관로를 확충하는 사업으로 군민 보건향상과 방류수역 수질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정리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은 군위읍 정1길 16-8에서 정1길 46-1 인근 도시계획도로 235m를 개설하는 사업으로 인근 주민들의 교통불편 해소가 기대된다.

의성은 △가족센터건립(생활SOC의성읍온누리터) 사업 5억원 △의성종합체육관건립 사업 7억원 △단북탁구장건립 사업 3억원 등 총 15억원을 확보했다. 가족센터 건립사업은 다목적 가족소통 교류공간, 공동육아나눔터, 상담실, 교육실, 다문화자녀 언어교실 등이 들어선다.

청송은 △청송읍 중앙로 보행환경 개선공사 6억원 △청송 스마트팜 연구단지 조성사업 4억원 △보건의료원 노후시설 개선사업 4억원 등 총 14억원이다. 중앙로 보행환경 개선공사는 유동인구와 차량통행이 많고 노상주차와 불법주정차 등으로 사고 위험이 높은 중앙로 일대 주차구역과 보행환경을 개선하게 된다. 청송 스마트팜 연구단지 조성사업은 청송황금사과 연구소 건립, 사과산업 종합 플랫폼 구축 등을 통해 지역 사과재배 농가에 직접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영덕은 △덕곡천 경관개선사업 5억원 △덕곡리 저지대 배수로 개선사업 4억원 △강구 오포 우회도로(3구간) 개설사업 3억원 등 총 12억원이다.

김희국 의원은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주민생활에 꼭 필요한 현안사업과 재난안전 사업을 좀 더 원활히 추진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더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