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소식] 여성농업인 일자리창출 전문기능교육 개강 외

[군위소식] 여성농업인 일자리창출 전문기능교육 개강 외

기사승인 2021-07-06 09:23:06
군위군은 오는 8월까지 티앤청음료 베리에이션 자격 과정을 운영한다. (군위군 제공) 2021.07.06

[군위=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군위군은 여성농업인 일자리창출 전문기능교육을 개강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개강한 교육은 ‘티앤청음료 베리에이션 자격 과정’으로 군위군농업기술센터 2층에서 농촌 여성 25명을 대상으로 다음달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진행된다.
 
티앤청음료 베리에이션 자격 과정은 지역 농산물을 이용해 과일청과 티를 이용한 음료 메뉴를 제작하는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자격증 강좌이다.

이 교육 과정은 농촌여성들의 농촌 생활에 활력을 주고 일자리 창출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회용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촌 여성의 새로운 지식‧기술 습득 및 자격증 취득으로 경제활동 기반을 조성하고 여성 일자리 창출로 농촌생활 활력화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군위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개강

군위읍 주민자치위원회는 건강생활체조, 힐링원예, 스마트폰 교실 등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군위군 제공) 2021.07.06

경북 군위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5일부터 힐링원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주민들의 건강한 문화·여가생활 증진을 위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개강했다고 6일 밝혔다.

군위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5월 위원회 회의를 통해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이번에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건강생활체조, 힐링원예, 스마트폰 교실, 한글 교실과 일일특강으로 진행되는 기웅아재와 함께하는 ‘군위역사 속에 나를 찾기’ 강좌 등이다.

홍성표 군위읍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주민들이 코로나로 쌓인 피로감을 없애고 일상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원활한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위읍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수강생 대상으로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사항을 수시로 점검할 계획이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