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교수법 연수는 MZ세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학생들과의 공감대 형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MZ세대의 이해를 주제로 한 특강에 이어 학생들과 공감하기 위한 상대방의 내적 상태 파악하기, 관심기울이기, 맞장구 쳐주기, 시선처리, 얼굴표정 등 비언어적 의사소통에 대한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비대면 수업에 대비해 온라인에서도 언제든지 학생들과 소통, 공감할 수 있도록 마련된 ‘학습자 중심의 강의 콘텐츠 제작과 영상편집 실습’은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수법 연수를 주관한 송영주 교육혁신원장은 “교육은 교육 주체자의 공감으로부터 시작된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과 소통과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했으며 급변하는 교육생태계에 교수자들이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북대 테크노파크, ‘창업도약패키지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 참가 기업 모집
경북대 테크노파크는 오는 28일까지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도약패키지 대기업(SK이노베이션) 협업 프로그램’에 참가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SK이노베이션과 협업으로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중기부의 사업화 자금과 SK가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한 종합 지원을 통해 플라스틱, 배터리, 탄소 포집 등 친환경 분야 창업기업을 육성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창업 후 3년 이상 7년 미만인 기업이며, 모집 규모는 총 20개사 내외다.
선정된 창업기업은 사업화 자금 최대 3억 원과 대기업의 성장지원 패키지(교육·컨설팅, 인프라, 판로, 투자유치 등), 주관기관 특화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창업기업은 7월 28일 오후 6시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지역과 관계없이 신청 가능하다.
온라인 사업설명회는 오는 15일 오후 2시 창업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북대 테크노파크로 문의하면 된다.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