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소식] 달성군 교육문화복지센터 착공 외 

[달성소식] 달성군 교육문화복지센터 착공 외 

기사승인 2021-07-13 14:49:31
달성군 교육문화복지센터 기공식 모습. (달성군 제공) 2021.07.13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달성군은 13일 새로운 복합행정서비스 모델로 조성될 교육문화복지센터 기공식을 가졌다.

달성군 교육문화복지센터 건립은 2019년 생활SOC 복합화 공모 사업으로 특별교부세를 포함, 국비 70억 원, 시비 21억 원을 포함한 총 320억 원이 투입된다.

생활SOC 복합화사업은 일상생활에서 주민들의 편익을 증진시키는 다양한 시설들을 하나의 건물에 연계시켜 조성함으로써 시설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교육문화복지센터에는 도서관, 노인문화센터, 가족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다함께돌봄센터, 장난감도서관 등이 들어선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교육문화복지센터가 완공되면 주민들에게 양질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시설을 이용하는 다양한 세대들의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달성군 교육문화복지센터는 달성군 현풍읍 중리 대구테크노폴리스지구 내 부지 면적 1만 737㎡, 건축 연면적 1만 3757㎡,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된다. 오는 2023년 2월 준공 예정이다.


달성군, 직원 복무 자가진단 이벤트 진행

달성군이 직원들을 대상으로 복무 자가진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달성군 제공) 2021.07.13
달성군은 직원들의 자율적인 복무기강을 확립하고 봉사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복무 자가진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올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는 ‘복무 자가진단 이벤트’는 달성군청 직원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자가진단은 직원들이 반드시 알아야할 공무원 복무규정과 복무 관련 주요 위반 사항을 확인하며 자연스럽게 복무규정을 체득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달성군은 직원 스스로 자율적인 복무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앞으로도 다양한 복무 관련 교육과 이벤트를 통해 직원 자율적으로 복무기강을 확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