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 동구청, ‘장애성인 맞춤형 평생교육’ 지원

[대구소식] 동구청, ‘장애성인 맞춤형 평생교육’ 지원

장애 유형·특성 고려한 최적의 프로그램 제공

기사승인 2021-07-19 17:10:17
동구청이 ‘2021년 장애성인 맞춤형 평생교육 지원사업’을 운영한다. (동구 제공) 2021.07.19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동구청이 ‘2021년 장애성인 맞춤형 평생교육 지원사업’을 운영한다.

이 사업은 그동안 상대적으로 소외된 성인 장애인의 평생교육 참여기회 확대와 자기 주도적 평생학습 지원을 통해 사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다.

장애성인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크게 장애인 전문교육기관 연계 프로그램 8개와 찾아가는 맞춤형 평생학습 15개로 구성됐다.

장애인 전문교육기관 연계 프로그램은 질라라비장애인야간학교와 연계해 진행하며, 생활문해교육, 학력보완교육, 난타, 댄스, 노래, 연극, 예술놀이 등이다.

찾아가는 맞춤형 평생학습은 장애인 평생교육시설 및 관련 기관이 대상이며, 해당 시설 이용자의 장애유형 및 특성을 고려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장애인과 관련 기관은 동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문화체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장애성인 맞춤형 평생교육을 통해 장애인들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고, 지역사회 적응과 자립을 돕는 맞춤형 평생교육 환경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엔케이인터내셔널, 중구청에 덴탈마스크 10만장 기탁

디엔케이인터내셔널이 중구청에 덴탈마스크 10만장을 기탁했다. (중구 제공) 2021.07.19
㈜디엔케이인터내셔널은 지난 15일 대구 중구청을 방문, 덴탈마스크 10만장(2000만 원 상당)을 기탁했다.

디엔케이인터내셔널 김경석 대표는 “저소득 소외계층 주민들이 마스크 부족을 겪지 않을까 염려하는 마음에서 덴탈마스크를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기부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코로나19로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에서도 이웃사랑을 실천해준 김경석 대표님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기탁해준 마스크는 필요한 곳에 소중히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중구청은 기탁된 성품을 각 동 행정복지센터 및 사회복지시설을 통해 주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