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쿠키뉴스] 성민규 기자 = 경북 경주시는 27일 남부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벼 병해충 공동방제 시연회를 가졌다.
이날 무인헬기 2대, 드론 10대가 방제작업을 펼쳤다.
시는 지난 19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무인헬기 28대, 드론 41대, 광역방제기 1대 등을 동원해 방제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무인헬기, 드론은 방제와 함께 쌀 품질 향상을 위한 영양제도 살포한다.
김호진 부시장은 "공동방제를 통해 일손부족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며 "고품질 쌀 생산 지원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하반기 평생학습 강좌 수강생 모집
경주시 평생학습가족관이 하반기 평생학습 강좌 수강생 1280명을 모집한다.
만 19세 이상 경주에 주소를 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다음달 6일부터 우선 대상자(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한부모가족,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 방문 또는 인터넷 접수가 시작된다.
일반인 신청은 다음달 9일부터 '평생학습포털 경주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한편 하반기 평생학습 강좌는 다음달 23일부터 12월 8일까지 △직업능력교육(특별강좌 포함) 12개 강좌 △문화예술교육(외국어교육 포함) 65개 강좌 △인문교양교육 20개 강좌가 진행된다.
경주시립도서관 8월 문화행사 풍성
경주시립도서관이 다음달 4~29일까지 '우리의 꽃, 무궁화'를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다음달 4일부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행사가 펼쳐진다.
시립도서관 1층 로비에서 무궁화의 날(8월 8일)을 주제로 한 포토존과 체험행사로 꾸며진다.
무궁화·광복절 관련 도서를 추천하는 '무궁화를 읽다' 프로그램은 역사를 다시 되새겨 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7일 초등생(3~4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뽀득뽀득 무궁화' 행사는 무궁화 관련 도서를 읽고 무궁화 비누를 만든다.
무궁화의 날인 8일에는 '무궁화 공방', '무궁화를 새기다'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뽀득뽀득 무궁화, 무궁화를 새기다 행사는 오는 30일 오전 10시부터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신청을 받는다.
smg51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