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학진흥재단, 2학기 전국 42개 행복기숙사 입주생 모집

한국사학진흥재단, 2학기 전국 42개 행복기숙사 입주생 모집

입주 대상 확대하고 사회적 배려자 최우선 입주

기사승인 2021-07-28 14:55:55
한국사학진흥재단이 전국 42개 행복기숙사에서 ‘2021학년도 2학기 입주생’을 모집한다. (한국사학진흥재단 제공) 2021.07.28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한국사학진흥재단이 대학생 정주여건 개선 및 주거부담 완화를 위해 건립한 전국 42개 행복기숙사에서 ‘2021학년도 2학기 입주생’을 모집한다.

행복기숙사는 대부분 2인 1실로 운영하고 있어 젊은 대학생들의 독립적 공간을 충분히 제공할 수 있다.

또 보증금 없이 월 20만 원대의 기숙사비로 입주할 수 있어 일반적인 대학가 원룸보다 비용은 저렴하면서도 최신식의 기숙사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이 계속되는 현실을 고려해 한국사학진흥재단은 행복기숙사 운영에 있어 최우선 가치를 ‘안전’으로 정하고, 기숙사 내 상시 방역 시스템을 가동 중이며 대학 및 보건 당국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를 통해 행복기숙사에서는 코로나19의 2차 감염 사례가 전무할 뿐만 아니라 입주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기숙사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방역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 올해부터는 청년층의 주거문제 해소를 위해 더욱 적극적인 역할을 모색한 결과 천안 행복기숙사(연합)과 기숙사형 청년주택(서울특별시 개봉동·독산동)은 입주 자격을 대학생 및 대학원생에서 취업준비생까지 확대했다.

이와 함께 사회적 배려자(장애인, 기초생활수급 가구, 차상위계층 가구, 아동복지시설 퇴소자,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등)의 경우에는 최우선 입주 자격 부여를 비롯해 다양한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제도도 시행 중이다.

행복기숙사별 구체적인 신청 방법과 세부 일정 등의 정보는 한국사학진흥재단 행복기숙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직접적인 상담과 문의는 개별 행복기숙사 행정실 전화로 가능하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