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소식] 올해 희망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외

[안동소식] 올해 희망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외

기사승인 2021-08-01 10:35:53
안동시청 전경. (안동시 제공) 2021.08.01
[안동=쿠키뉴스] 권기웅 기자 = 경북 안동시가 침체한 지역 경기회복을 위해 ‘2021 희망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오는 6일까지 계획된 이번 모집은 행정안전부 국비 사업의 하나이다. 코로나19가 장기화해 고용충격이 심화하자 취약계층에게 한시적으로 제공하는 공공일자리이다.

시는 코로나19 백신접종센터 지원 인력 20여 명, 생활방역 및 환경정비 인력 115여 명을 채용한다.

사업 기간은 오는 9월 6일부터 12월 3일까지 3개월이다. 신청 자격은 사업개시일 현재 만18세 이상인 근로능력이 있는 자로 취업 취약 계층이나 코로나19로 실직ㆍ폐업을 경험한 자 등이다.

이외에 지역경제 침체로 생계지원이 필요한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 시민이면 신청할 수 있다. 근로시간은 사업특성에 따라 주20~40시간이며, 임금은 시간당 8720원으로 실 근무일에 한해 부대수당 5000원을 별도 지급한다.

권상범 안동시 일자리경제과장은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취업 취약 계층에게 한시적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회복과 안정된 일자리 창출을 이루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마랬다.
안동시민체육대축전 등 전국규모 체육대회 취소 결정
경북 안동시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안동시민체육대축전과 전국규모 체육대회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1일 시에 따르면 제61회 안동시민체육대축전은 하반기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지난달 28일 안동시체육회와 읍면동체육회장협의회 논의 끝에 대회를 취소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시는 애초 전국 규모 대회의 관계자 전원에 대한 코로나19 음성결과 확인서 제출 등으로 개최를 추진했으나, 코로나19 확진자가 전국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취소와 잠정연기를 기본방침으로 정했다.

취소된 대회는 전국초중고등학교 저학년 축구페스티벌, 안동하회탈컵 국제OPEN볼링대회이다. 문체부장관배 전국초등학생골프대회, 문체부장관기 전국학생볼링대회, 전국어린이야구대회는 잠정 연기했다.

정진용 안동시 체육새마을과장은 “시민과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대회가 취소된 만큼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방역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 내년에는 정상적인 대회 개최로 체육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