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공공형어린이집 공개 모집…12일까지 접수

대구시, 공공형어린이집 공개 모집…12일까지 접수

기사승인 2021-08-01 12:35:46
대구시청사 전경. (대구시 제공) 2021.08.01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시는 공보육 지원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2021년도 공공형어린이집’을 공개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국공립 등 인건비를 지원받는 어린이집을 제외한 민간, 가정어린이집 등이 선정 대상이다.

세부 선정기준으로 ▲어린이집 개방성 및 운영 안정성 ▲보육교직원 전문성 ▲지역별 자율 평가 항목 등이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집을 감안해 정원충족률을 기존 80% 이상에서 70% 이상(농촌 40% 이상)으로 완화하고, 지역별 자율 평가 항목에 ‘대구형 어린이집 회계시스템’ 사용을 추가했다.

신청은 오는 2일부터 12일까지 어린이집 소재 구·군 보육담당 부서에 보육통합정보시스템(행정지원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다.

대구시의 선정 심사와 보건복지부의 확인을 거쳐 9월 말 최종 선정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강명숙 대구시 여성청소년교육국장은 “공공형 어린이집은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간·가정 어린이집을 지원하는 동시에 보육서비스 품질을 높여 보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공보육에 대한 부모님들의 만족도를 높여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공형 어린이집은 정부로부터 운영비를 지원받는 대신 보육교사 인건비와 보육료를 국공립어린이집 수준으로 하는 민간어린이집이다. 현재 대구시는 101개소의 어린이집을 공공형어린이집으로 선정해 운영 중이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