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원주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 공개 모집
강원 원주시는 시립교향악단을 이끌어갈 상임지휘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응시 자격은 국공립 교향악단에서 1년 이상 지휘자(부지휘자 포함) 근무 경력이 있거나 대학교 및 기관에서 3년 이상 지휘(연출) 경력이 있어야 한다.
또한 지방공무원법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국공립 기관 및 단체에서 공고일 기준 3년 이내에 징계받은 이력이 없어야 한다.
서류심사와 실기평가 및 면접을 거쳐 9월 말쯤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접수는 23~25일 방문 또는 우편(원주시청 8층 문화예술과 예술팀)으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원주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료 노상공영주차장 스마트 요금관리 시스템 도입
원주시는 최근 단계동과 무실동 및 중앙로 일원의 유료 노상공영주차장에 기존 수기 방식 대신 스마트폰을 활용해 입·출차를 관리하고 요금을 정산하는 스마트 요금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대상은 단계동 장미공원 인근 88면, 무실동 법원 앞 상가 165면, 중앙로 성지병원 및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주변 85면 등 총 338면이다.
신속하고 정확한 입·출차 관리와 투명한 주차요금 부과·징수가 가능해져 시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원주시는 앞으로 운영 결과를 검토해 강원감영, 학성동, 원동 노상공영주차장으로 스마트 요금관리 시스템 운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 사업 이용자 추가 모집
원주시는 4일부터 17일까지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 사업’ 이용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민체육진흥기금 지원 사업의 하나로 저소득층 유·청소년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스포츠 향유 기회 보장 및 사회적 소외감 해소를 통한 사회통합에 기여하고자 월 8만 원 범위에서 스포츠 강좌 수강료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특히 장애인의 경우 지원 대상을 기존 만 12~64세 저소득 장애인은 물론 만 19~64세 비저소득 장애인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수강료를 지원받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건강체육과 체육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원주평화의 소녀상 제막 6주년 기념행사 14일 개최
원주평화의 소녀상 제막 6주년 기념행사가 14일 오전 11시 소녀상 앞에서 개최된다.
14일은 정부지정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일인 동시에 원주평화의 소녀상 제막 6주년이 되는 날이다.
원주시민연대와 65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원주평화의 소녀상 시민모임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동시행사로 펼쳐진다.
이밖에도 11일부터 9월10일까지 원주한지테마파크에서는 한지문화연대가 주관하는 평화의 소녀상 닥종이 인형전이 열리며, 원주여성문학인회가 주관하는 창작시화전 20점도 14일부터 9월10일까지 평화의 소녀상에 전시된다.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