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유정배 석탄공사 사장, 광업소 근로자 폭염대책 긴급점검
유정배 대한석탄공사 사장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3개 광업소(장성, 도계, 화순)을 찾아 ’CEO 주관 폭염대응 회의‘를 갖고 야외 작업장 폭염대책 등 개선 사항을 점검하는 등
현장 근로자 보호조치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석탄공사는 폭염에 대비하기 위한 근로자 보호조치로 홍보스크린 등을 통한 홍보를 강화하고, 얼음물 제공을 위한 냉동고 및 음료수대 비치로 근로자의 체온 유지, 햇빛 노출 작업자에 대한 근무조정,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응급처치 등 열사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유정배 사장은 석탄 생산 보다는 안전한 작업장이 우선이라는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노와 사가 함께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도로교통공단, 교통직 공개 채용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이 ‘사람 중심의 선진 교통문화 정착’을 선도할 역량 있는 교통직(무기계약직)을 공개 채용한다고 5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교통신호운영, 교통단속장비, 방송기술, 제보접수, 운전면허, 교통정책, 교통시스템, 정보보호, 행정지원 등이다. 블라인드 방식을 통해 선입견 없이 능력중심의 채용을 추진한다.
채용규모는 총 92명으로 분야별 전문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며,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장애인 대상 별도 모집한다.
합격자는 3개월의 수습기간을 거치게 되며 근무평가를 통해 교통직(무기계약직)으로 정식 임용할 예정이다.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10~19일이며, 자세한 사항은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심사평가원, 신규 유튜브 채널 '히히랄라' 오픈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최근 신규 유튜브 채널 '히히랄라'를 개설했다고 5일 밝혔다.
유튜브 채널 '히히랄라'는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건강상식, 질병정보 등 국민 건강 향상을 위한 건강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헬스tory’는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역사 속 인물의 흥미로운 이야기와 그들이 겪었던 질병을 통해 현대인의 건강관리법을 소개한다.
‘건강한동화’는 우리가 알던 고전동화와 건강지식을 접목해 우리 아이들이 재미있게 건강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건강처방전’은 건강에 대한 짧은 콩트와 전문의의 의학적인 설명 및 관리법을 곁들여 국민 누구나 연령대에 관계없이 흔히 갖고 있는 건강관련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