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김광수)와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치의학대학원장 권호범)이 9일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개발과 기술교류 등 향후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한 임상시험분야 공동사업 추진을 위해 체결됐다.
주요협력 분야로는 ▲의료기기산업 발전 공동연구개발·기술교류 ▲임상시험분야 공동 사업 추진 ▲생태계조성 제도 및 규제개선·정책 마련 등 대정부 공동 건의 추진 ▲국산 의료기기의 보급 확대 병원-기업 협업 지원 ▲산·학·병 역량 강화 상호 교육 프로그램 개설 협업 등이다.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와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 간의 협력과 정기적인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환경 조성을 우선으로 하고, 향후 인프라 자원 등을 적극 활용해 동반성장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부가적으로 서울대학교 치의학연구소(치의학연구소장 양형철)와도 업무협약을 맺어 협력관계를 견고히 갖출 계획이다.
김광수 원장은 “이번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치의학연구소와의 업무협약이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권호범 대학원장은 “다양한 의료기기 기술개발의 협력은 사회에 환원하는 기회가 될 것이며, 이번 협약이 좋은 결과를 내는 협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hrp118@kukinews.com